본문 바로가기
맛집

[군산/나운동]서우식당 식객 허영만의 백박기행에 소개된 아귀탕 백반 맛집

by ej파파 2024.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ej파파입니다.  군산 여행 중 꼭 한번 들러봐야 할 맛집, 서우식당!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되어 더욱 유명해진 이곳은 푸짐한 한 상 차람과 진한 국물맛의 아귀탕 백반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저도 드디어 우연찮게 서우식당을 방문하여 아귀탕 백반을 맛보고 왔는데요 지금부터 서우식당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서우식당은 별도의 주차장은 없습니다.  가까운 유료 주자장 주차 후 식사를 하시면 됩니다.  

서우 식당은 오래된 동네 골목에 있습니다. 식당 건물은 오래된듯한 정겨운 외관입니다. 

가게 안에 들어가면 사장님이 반갑게 맞아 주십니다. 

가게 안에는 많은 테이블과 의자가 있는데  테이블은 전부 비닐로 씌워져 있습니다. 예약이 된 테이블도 여러 개 있었습니다. 

벽에는 메뉴판과 함께 방송출연 사진들이 걸려 있었습니다. 

유명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방송 출연 사진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저도 백반기행 애청자입니다. 

매장이 깔끔 해서 그런지 신발 벗고 들어가시는 손님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의자에 신발을 신고 들어 오세요라고 큼지막하게 의자에 붙여 놨습니다.

아귀탕 백반은1인분에 12,000원이고 2인 이상 시켜야 합니다. 

저희는 아귀탕 백반 3인분을 시키고 기다렸습니다. 

아귀탕 백반이 나왔습니다. 젓갈, 나물, 잡채,  간장게장, 조기등 다양한 반찬들이 푸짐하게 한상입니다. 반찬만 16개 되는데 

하나하나 먹어보니 정성이 가득 느껴졌습니다.  

메인 아귀탕입니다. 큼직한 냄비에 가득 담긴 아귀탕은 비주얼부터 남다릅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부드러운 아귀살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역시 장사가 잘되는 집이어서 그런지 미나리,  아귀도 살이 많고 신선 했습니다.  

멸치 시래기를 뚝배기에 끓인 것 같은데 이것 또한 별미입니다. 시래기의 구수한 맛과 멸치의 깊은 풍미가 어우러져 구수한 맛이 납니다.  이것만 가지고도 밥 한 공기 뚝딱 먹을 것 같습니다. 

잡채와 조기 구이도 바로 해서 맛있지만 밥도둑 간장게장도  짜지 않고 맛있습니다.

양배추찜에 쌈을 싸서 밴댕이 젓갈과 먹어도 찰떡궁합입니다. 

간장게창과, 조기구이는 추가하면 추가 비용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제육볶음과 가지 무침 너무 맛있고 역시 맛집은 메인 메뉴 말고 반찬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푸짐한 아귀탕이 끓고 있습니다.  

반응형

 

국물도 시원하고 아귀도 신선하고 부드러웠습니다. 술 먹은 다음날 해장으로 최고 일 것 같습니다. 

해장하러 왔다가 한잔 더하고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

 

맛있는 아귀탕 백반 한 그릇 뚝딱 해치웠습니다. 메인 메뉴인 아귀탕도 맛있지만 같이 나온 반찬들도 정성 가듯 맛있었습니다. 군산에 짬뽕맛집, 빵맛집도 많이 있어서 가시겠지만 군산에 사시거나, 군산 여행 갈 일이 있으시면 

한번 들려서 맛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우 식당의 아귀탕 백반은 단순히 배를 채우는 것을 넘어 입안 가득 행복을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푸짐한 양과 다양한 밑반찬 그리고 무엇보다 신선하고 맛있는 아귀탕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맛이었습니다.  그럼 이만 서우식당 아귀백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소한 일상에서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건강제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