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수성구] 평양냉면 맛집 제형면옥 들안길 본점

by ej파파 2023. 10.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ej파파입니다.  즐거운 추석 연휴 잘 보내셨죠? 이번 여름은 비도 많이 오고 날씨도 더웠던 것 같습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날씨가 쌀쌀해서  환절기 건강 관리 잘하셔서 건강한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대구에 있는 평양냉면 맛집 제형면옥 들안길 본점에서 맛있는 평양냉면을 먹고 왔습니다. 

대구에서는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중 하나입니다. 지금부터 제형면옥 들안길 본점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제형 면옥 위치

제형 면옥은 대구 들안길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대구에 가신다면 대구 들안길에 가셔서 평양냉면도 드시고 여러 가지 먹고 즐길 수 있는 게 많이 있습니다. 그럼 대구 들안길과 평양냉면에 대해 간단 설명드리겠습니다.  

■ 대구 들안길?

들안길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들안길에 위치한 유명한 음식거리입니다. 1990년대 초반부터 식당들이 하나둘씩 시작하여, 현재는 150여 개의 음식점이 밀집한 대표적인 먹거리타운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들안길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한식, 중식, 일식, 양식, 퓨전 음식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들안길은 또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곳 으르도 유명합니다. 들안길에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회가 열리는 문화센터, 영화관, 야외공연장 등이 위치하고 있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들안길은 대구시민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찾는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들안길을 찾는다면,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문화생활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평양냉면?

평양냉면은 고려시대부터 전해 해려 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선시대에는 평양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자리 잡았으며, 19세기말부터는 한국 전역에 널리 퍼지게 되었습니다. 

● 평양냉면의 종류

평양냉면은 크게 전통 평양냉면과 현대 평양냉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전통 평양냉면은 메밀가루로만 만든 얇은 면발에 동치미 육수를 곁들인 것이 특징입니다. 

- 현대 평양냉면은 전통 평양냉면을 기반으로 다양한 변화를 가미한 냉면입니다. 면발은 메밀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만들거나, 메밀가루와 감자 전분을 섞어 만들기도 합니다. 육수는 동치미와 육수를 섞어 만들거나, 육수만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고명으로 전통 평양냉면의 고명 외에도 과일, 채소, 해산물등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제형 면옥 본점입니다. 1층은 주차장인데 약 30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건물 2층은 평양냉면 전문점 제형면옥, 3층은 소고기 전문점 소뚜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제형면옥 메뉴 베너가 세워져 있고 들어가면 옛날 나무 대문으로 인테리어를 해놨고 대문 위 현판에 제형면옥이라고 써져 있네요. 고급지네요!

엘리베이터 입구, 매장 입구, 계단에도 제형면옥 대표 메뉴를 추천하듯  베너가 세워져 있습니다.  

매장 안에 들어가면서부터 대표 메뉴를 보고 뭘 먹을까 선택을 하고 들어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ㅎㅎㅎ

매장은 깔끔했는데요 매장이 정말 넓었고 여기에 조명,  바닥,  테이블들이 조화가 잘되어져 있어서 그런지 편안한 마음마저 들었습니다. 홀 말고 룸도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 조용하게 식사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나,  회사 회식, 단체 모임, 가족 모임이  있으시면 제형면옥에 예약하셔서 편하고,  즐겁게 룸에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제형면옥의 평양냉면 이야기를 써놨습니다.  메밀제분공장설비를 갖추고 있어 매일 좋은 메밀가루를 생산하고, 

평양냉면의 육수는 당일 새벽에 한우 양지, 사태등을 식힌 뒤 준비 하고 준문 즉시 제면 한다고 정성회 가득한 음식을 준비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믿을 수 있는 괜히 평양냉면 맛집이 아닌 것 같습니다. 

주문은 테이블오더로 주문을 하면 됩니다. 테이블에는 식초, 후추, 소금, 고춧가루, 종이컵등이 있고

집게, 가위가  잘 정리되어 있어 필요시 사용하면 됩니다. 

SNS 참여 시 음료 1개 서비스로 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참여하셔서 음료수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여사장님이신 것 같았는데 주문하면서 궁금한 게 있어서  물어보니 친절하고 하세 하게 설명도 잘해주셨습니다. 

ㅎㅎ 밝은 표정의 직원 분들도 정말 진철 했고요

저랑 와이프는 평양 물냉면, 평양 비빔냉면, 석갈비를 시켰습니다.  기본반찬은 깍두기, 배추김치, 무저림, 샐러드등이 나오며 

석갈비와 같이 먹는 특제 소스에 마늘, 고추, 양파, 그리고 쌈이 같이  나옵니다.  

냉면집에서 먹는 한상이 정말 푸짐하게 차려졌습니다. ㅎㅎㅎㅎㅎ 보고만 있어서 벌써 기분이 좋아지네요!

평양 물냉면은 유기그릇에 담아 나옵니다. 시원한 육수에 메밀로된면 그리고 고명으로 배, 삶은 계란 반쪽, 고기가 올려집니다. 

저는 평양 물냉면을 먹을 때  먼저 그릇째 들고 국물을 한 모금 마신다음 냉면을 먹습니다. 국물을 먼저 먹는 이유는 평양냉면 육수의 진정한 맛을 음미할 수 있어서입니다.  맛을 뭐라 표현을 하기도 힘들고 아! 저만 평생 알고 먹고 싶은 맛입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저는 평양냉면을 먹을 때 식초, 겨자를 넣지 않습니다. 

처음 평양냉면에 도전하시거나 심심한 맛에 이게 무슨 맛이야 하실 수 있으시니 만약  드시러 가신다면 처음에는 고춧가루를 뿌려서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고춧가루를 뿌려 먹는 게 제일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ㅎㅎㅎ

저는 평양 물냉면을 먹을 때 가위로 면을 자르지 않고 먹습니다. 함흥냉면은 면이 가늘고 질긴데  반해 평양물냉면은 메밀을 넣어 만들어서 그런지 면이 부드럽고 질기지 않습니다. 제가 평양냉면을 좋아하는 또 다른 한 가지가 이면이 질기지 않아서 좋아합니다.   

냉면에 있는 고기와, 계란을 면과 같이 먹어도 좋습니다. 어떤 분들은 면을 완전히 다 드시고 삶은 계란 노른자를 푸셔서 드시는 분도 있습니다.  

반응형

 

와이프는 물냉면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냉면을 먹으러 가면 비빔냉면만 먹습니다. 평양비빔냉면도 유기그릇에 담아 나옵니다. 

제가 평양물냉면 사진 찍고 하느라고 신경을 못썼는데 벌써 다 비벼서 맛있게 먹고 있네요 ㅠ.ㅠ 

그래서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습니다. ㅠ.ㅠ 평양비빔냉면도 면위에 가오리회와 양념이 올려져 있고 고명으로 배, 삶은 계란 반쪽, 고기가 올려집니다 저도 한 젓가락 먹어 봤는데 다른 냉면집에서 먹는 것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가오리 가오리 회가 신선 했고 비빔냉면이 담백했습니다. 같이 나오는 육수도 진하면서 구수 했습니다. 

석갈비는 뜨겁게 달군 돌판 위에 익힌 고기를 올려 식지 않고 마지막 한 점까지 맛볼 수 있게 하는 갈비입니다. 돌판 바닥에 양파, 팽이버섯이 베이스로 깔리고 그 위에 양념갈비 그리고 마자막 위에 마늘과 파가 많이 올려져 나옵니다. 

일단 갈비나 수육은 비빔냉면에 같이 써먹는 게 제일 맛있는 거 같습니다. 갈비와 비빔냉면에도 먹고

같이 나온 특제 소스와 양파, 고추와 같이 먹고, 상추, 깻잎에 싸 먹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식당들은 갈비가 짠 경우가 많은데

갈비 양념 맛도 맛있고 짜지 않고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냉면과 같이 곁들여 먹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와이프랑 저랑 냉면 한 사발을 뚝딱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정말 먹으면서도 기분이 좋았고, 먹고 나서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부산 명지동에서 대구까지 한 시간 반 정도 걸리는데  부산 집에 가면 평양물냉면이 또 생각날까 큰일입니다.  평양 물냉면은 먹고 

돌아서면 또 먹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평양냉면은 잘 만들기가 가장 힘들고, 마니아가 되면 그 맛을 잊지 못해 아무 냉면이나 먹지 못하는 평생 좋은 친구 같은 별미 음식이라고 하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평양냉면은 호불 호가가 많은 음식입니다. 처음 먹어보신 분들은 이거 도대체 왜 먹는 거야 하시는 하시며 다시는 안 먹는다는 사람도 있고, 3번 이상 드셔본 분들은 이게 진정한 냉면이지 하시면서  평양냉면만 찾는 사람 ㅋㅋㅋㅋ

저도 평양냉면만 찾아가서 먹는 사람 중에 한 사람인 것 같습니다. 

 

부산에서 대구까지 가서 먹고 온 대구 평양냉면 맛집 제형면옥에서 맛있는 냉면과, 석갈비를 먹고 왔는데 다음에 대구에 간다면 꼭 다시 들려서 먹고 싶은 평양냉면 맛집인 것 같습니다.  먼가 대접받고  나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역시 맛집은 그냥 맛있다고 맛집이 아닌 것 같습니다.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매장도 깔끔하고 이모 든 것을 다 갖춰야 진정한 맛집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그런 면에서 제형 면옥은 사장님,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매장도 깔끔 청결하고, 맛도 있고 이 모든 걸 

다 갖춘 맛집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 분들끼리 대구 여행을 하시거나, 대구에  가실 일 이 있으시면 대구 평양냉면 맛집인 제형 면옥 평양냉면의 심심한 육수와 메밀 면발이 어우러진 제형면옥의 평양냉면의 진정한 맛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까지 대구 평양냉면 맛집 제형면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돈 주고 제가 먹고 쓴 음식평 입니다.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소한 일상에서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건강제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