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ej파파입니다. 따스한 햇살과 벚꽃 향기가 가득한 4월입니다. 다들 즐거운 봄날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 나라에 여러 일들이 많았지만, 그래도 봄은 우리 곁에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제가 손님들과 함께 자주 방문하는 김해 진영의 해장국 맛집 신라명품해장국 본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는 점심때 가면 항상 만석입니다. 특히 술 마신 다음날 속 풀이를 위해 해장국을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도 술 마신 다음날이면 생각도 나고 술 마시지 않았어도 뜨끈한 국밥과 해장국을 워낙 좋아해서 이곳을 자주 찾습니다. 함께 방문하는 손님들 마다 극찬을 아끼지 않는 신라명품해장국 본점, 지금부터 솔직 담백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신라명품해장국 본점 정보
-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서부로 243
- 영업시간 : 매일 06:30~20:30 (브레이크 타임 15:30 ~17:00)
- 전화번호: 055-346-1238
- 주차: 가능
신라명품해장국 본점 건물 입니다. 해장국 전문점답게 아침 식사나 얼큰한 음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친근하고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철도 고가 아래 있어서 그런지 기차소리 힘차겠소라는 독특한 문구로 식당을 찾는 사람들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는 것 같습니다.
연중 무휴고 설, 추석 명절 당일은 쉽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입니다.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신라 명품 해장국 본점 메뉴는 해장국, 뼈해장국, 내장탕, 수육, 갈비탕입니다.
저는 해장국 1인분을 주문 하고 기다렸습니다.
해장국 상식에 대해서 설명 하고 있습니다. 해장국이란 술을 먹고 난 후 속을 풀기 위해서 먹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독특한 음식문화이며, 그해장국도 지역이나 재료, 조리 방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신라해장국은 콩나물과 선지 및 소의 양을 주재료로 해장국을 만드는데, 소의 선지는 부드러운 맛으로 흡수되기 쉬운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하며, 소의 양은 소의 밥통에 붙어있는 좁고 두꺼운 고기로 예부터 보양이나 치병식품으로 이용해 왔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보신탕 이상으로 선호하는 식품입니다.
오전 10시쯤 식당을 방문했을때 주문할 때의 손님 수와 식사를 마치고 나갈 때의 손님 수가 상당히 차이가 있었습니다. 처음 도착했을 때는 손님이 몇 명 없었지만 식사를 마치고 나갈 때쯤에는 손님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신라해명품 해장국 본점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점심시간에는 손님들로 가득 찹니다.
그리고 외국인 손님들도 많이 식사를 하고 있어서 놀랐습니다. 글로벌 맛집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
테이블 위에는 배추겉절이, 깍두기가 통으로 놓여 있어 원하는 만큼 덜어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 깍두기를 직접 담가서 제공 하는것 같습니다. 정말 김치, 깍두기 모두 맛있습니다.
그리고 다진 고추, 들깻가루, 양념장이 놓여 있으니 입맛에 맞게 적당히 넣어 드시면 됩니다.
특제소스가 제공되는데, 여기에 다진 고추, 들깻가루, 고추씨 기름을 섞어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뚝배기 안에 선지, 양, 콩나물이 가득 담겨 있으며 파와 고추씨 기름이 뿌려져 제공됩니다.
보기만 해도 벌써 군침이 돌게 만드는 비주얼입니다.
해장국을 먹기 전에 다진 고추, 들깻가루, 고추씨 기름을 넣어 주면 먹을 준비가 완료됩니다.
먼저양을 특제 소스에 찍어 먹습니다. 이 소스는 매콤한 맛이 살짝 느껴지면서도, 양의 쫄깃한 식감과 잘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국물은 진하고 얼큰하며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특히 콩나물이 오래 삶지 않아 아삭아삭한 식감이 좋습니다. 전날 술을 드신 분들에게는 해장하기에 정말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이 해장국은 속을 편안하게 해 주면서도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선지도 많이 들어 있어 있습니다. 선지는 부드럽고 국물과 함께 먹고 특제 소스에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뚝배기에 들어 있는 푸짐한 건더기를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습니다. 따뜻한 국물과 건더기를 먹으니 땀이 나는데도 먹는 내내 맛있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건더기를 어느 정도 먹고 공깃밥을 말았습니다. 공깃밥도 공기에 가득 꾹꾹 눌러 담아서 그런지 밥 양이 많습니다. ㅋㅋㅋ
밥을 말아먹으니 국물이 밥알에 배어 맛이 더 좋습니다. 배추김차와 먹으면 아삭한 식감과 매콤한 맛이 국물의 깊은 맛이 나고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상큼함이 해장국의 진한 맛을 더욱 맛있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해장국 한 그릇을 완뚝 했습니다. 진영에 있는 신라명품해장국 본점 정말 해장국 맛집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해장국은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음식인 것 같습니다. 특히 술을 마신 다음 날에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뜨끈한 국물 한 숟가락을 입에 넣으면 피로가 풀리고 몸이 다시 힘을 얻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뭐 하나 흠잡을 데 없는 해장국은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함께하는 반찬들이 더해져서 완벽한 한 끼를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같이 김해 진영에 오신다면 신라명품해장국 본점에서 맛있는 해장국을 먹으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시고 각자의 이야기를 나누고 웃음꽃을 피우며 즐기는 그 순간이야말로 행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김해 진영 신라명품해장국 본점에서 맛있는 해장국도 드시고 건강도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소한 일상에서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하세요!

건강제일!!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남구] 부산 남구 요호동 숨은 보석, 미쉐린(미슐랭)가이드 부산이 인정한 합천국밥집의 푸짐한 돼지국밥 맛집 탐방 (4) | 2025.05.20 |
---|---|
[사하구 / 하단] 주차 편한 하단 아트몰링 태국음식 맛집 어밤부 (0) | 2025.05.19 |
[전북/김제] 원평 시골장터 인생 막창국밥을 만나다(김제 맛집) (1) | 2025.02.25 |
[부산 / 사하] 다대포 추어탕 맛집 행복을 짓수향촌밥상 추어탕으로 몸보신 하기 (2) | 2025.02.07 |
[부산 / 명지] 명지 맛집 추천! 한라횟집에서 즐기는 푸짐한 한상 푸짐한 한끼 (1) | 2025.02.05 |